국립부산과학관

본문 바로가기
무장애관광지
관광코스
> 관광코스 > 무장애관광지
무장애관광지

국립부산과학관

최고관리자 0 473
[편의시설]

국립부산과학관은 2015년 12월 11일 개관하여 동남권 과학기술문화 확산의 거점기관으로 자리매김하였으며, 이제 새로운 5년, 또 다른 10년의 중장기 도약의 기로에 서있습니다. 우리 과학관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미래 지향적인 초연결 과학관을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최신 과학기술을 선보이면서도 수요가 중심이 되는 맞춤형 전시를 통해, 비대면·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춘 플랫폼을 구축해나갈 것입니다. 과학은 우리 일상에서 늘 함께 해왔습니다. 그 안에서 재미를 찾을 수 있도록 관찰하고 탐구하고 생각하게 하는 것이 과학관의 역할입니다. 전 연령을 아우를 수 있는 맞춤형 콘텐츠, 생애주기 과학 프로그램을 확충해 많은 시민들이 일상 속 과학의 재미를 찾을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우리 사회의 미래는 과학기술에 달려있습니다. 미래 꿈나무들이 과학기술의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는 사회적 기풍을 마련하고, 과학기술 인재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과학기술과 문화가 흘러넘치는 핵심역량을 창출하는 과학관으로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출처 : 국립부산과학관)


# 주소 :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동부산관광6로 59

# 문의처 : 1422-23           홈페이지 : https://www.sciport.or.kr/kor/Main.do

# 수유실 : 1층 후문 옆 2층 화장실 옆

# 휠체어 및 유아차 대여(1층 안내소) 수동휠체어 3대 (성인용 2대, 아동용 1대) / 유아차 11대

장애인화장실 ①외부 천체투영관 옆 ②외부 정문주차장 화장실(기저귀교환대 있음) ③1층 정문 안내소 옆(기저귀교환대 있음) 

                    ④1층 후문 옆 ⑤1층 푸드코트 옆  ⑥2층 항공 우주전시관 옆(입장료 발생, 기저귀교환대 있음) 

                    ⑦3층 교육센터-클래스 앞(기저귀교환대 있음)

장애인주차장 ①정문주차장(8면) ②후문주차장(10면)

# 대중교통 : 도시철도 - 동해선 오시리아역 1번출구에서 1.3km 

               저상버스 - 185번  

# 주변관광지 : 용궁사, 롯데월드어드벤처부산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