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초록여행, 휠체어 사용 장애인 가정 설 귀성길 지원
기아 초록여행, 휠체어 사용 장애인 가정 설 귀성길 지원
- 이슬기 기자
- 승인 2022.12.29 08:56
차량·유류·귀성비·귀성선물 지원, 1월 3~15일까지 접수
초록여행의 ‘명절 귀성지원 이벤트’는 고향 방문에 어려움을 겪는 휠체어 사용 중증 장애인 가정을 대상으로 휠체어 탑재가 용이하게 개조된 차량을 지원해 편하게 귀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아 초록여행은 2012년 출범 이후 설, 추석 등 명절에 귀성여행을 지원해왔으나 코로나19가 확산된 2020년 이후로는 명설 선물을 지원해왔다. 이번 설 귀성여행은 3년 만에 실시되는 귀성 이벤트다.
초록여행에 가입된 고객 중 휠체어 사용 장애인 가정 한정으로 제공된다. 내달 3일부터 15일까지 2주간 접수해 총 13가정을 선정하며, 선정 결과는 17일 초록여행 누리집 및 개별공지 예정이다.
단, 최근 1년 내에 초록여행 명절, 패키지, 테마, 미션여행 등에 선정된 이력이 있는 고객과 휠체어를 사용하지 않는 장애인 고객은 선정에서 제외된다.
선정된 총 13가정에는 1월 20일부터 25일까지 5박 6일 간 휠체어 탑재가 가능하도록 개조된 카니발 차량과 유류가 만충돼 제공된다. 또한 귀성지원금 30만원과 함께 귀성 선물이 제공될 예정이다.
차량은 전동휠체어 및 전동스쿠터 탑재가 용이한 ‘트랙커’, 하지 장애인이 자가운전을 할 수 있는 ‘핸드컨트롤러’, 휠체어 사용 장애인 및 고령자가 쉽게 승하차를 할 수 있는 ‘전동식 회전시트’가 개조 된 차량이 제공된다.
유류는 최초 차량 출고 시 만충된 유류를 사용 후 충전 없이 반납하는 형식으로 제공된다.
이번 이벤트와 관련된 상세한 기아 초록여행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사단법인 그린라이트(1670-4943)으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