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화명수목원 / 대천천 계곡

본문 바로가기
무장애관광지
관광코스
> 관광코스 > 무장애관광지
무장애관광지

부산화명수목원 / 대천천 계곡

최고관리자 0 653
[편의시설]

【부산화명수목원】 

금정산 고당봉을 뒤로하고 맑은물 대천천이 흐르고 있는 화명수목원은 낙동강 하구가 훤하게 내려다보이는 천혜의 자리에 위치하고 있다. 수목자원의 보존 및 자원화 촉진과 수목전시를 통한 생태체험 교육의 장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하여 2011년 개원한 부산최초의 공립수목원으로 1,300여종의 다양한 식물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수목원은 숲으로의 초대, 깨어나는 숲의 생명력, 위기의 숲, 살아 숨 쉬는 미래환경 등 6개 주제로 구성된 「숲 전시실」, 아열대 및 온대식물 등이 식재된 「유리온실」, 그리고 야외에 침엽수원, 활엽수원, 화목원, 수서생태원, 미로원, 야생초화원 등 시설로 구성되어있으며 유치원생, 학생, 가족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숲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출처:화명수목원관리사업소) 


# 주 소 : 부산광역시 북구 산성로 299(화명동)

# 문의처 : 051-362-0261 (월요일 휴관)    홈페이지 : www.busan.go.kr/forest/index  

# 대중교통 : 부산도시철도 2호선 화명역 6번출구에서 3.7km 

# 휠체어 및 유아차  대여 수 : 수동휠체어 3대, 유아차 3대 

# 장애인화장실 : 숲 전시실 외부, 야외전망대 옆

# 장애인주차장 : 화명수목원 관리사업소 앞 (9면, 바닥 – 판석으로 되어있음) 

# 임산부주차장 : 화명수목원 관리사업소 앞 (11면, 바닥 – 판석으로 되어있음)  

# 기타사항 :  숲속도서관, 숲속전망대, 유리온실, 숲 체험프로그램  운영

                부산장애인콜 두리발 및 자비콜 추천


【대천천 계곡】

대천천은 부산 100경에 포함된 곳으로 북구의 대표적인 자연 유원지이다. 화명동에 위치해 있다. 대천 계곡의 중류에는 전설이 깃든 애기소(沼) 웅덩이가 있고 여기에 폭포수가 떨어져 장관을 이루었다. 시냇물이 가로지르는 암벽의 중간에 활등같이 잘룩 굽은 한가운데로 위쪽 물 대야처럼 생긴 앵핑이소에서 흘러내린 물이 폭포를 이루어 웅덩이가 되니, 이것이 애기소이 다. 옛날 폭포의 높이 4m에서 내리 쏟아지는 물 밑 깊숙이 바위들이 앞뒤로 가려 있었는데 한 가운데 수심(水深)은 어른 키의 세길이나 될 만큼 깊었고, 웅덩이의 넓이는 150여평이나 되었다고 한다.(출처:부산문화관광) 


# 주 소 : 부산광역시 북구 화명동 172번지

# 문의처 : 051-309-4382

# 대중교통 : 부산도시철도 2호선 화명역 6번출구에서 1.8km 

# 장애인화장실 : 대천천 행락 질서안내소  

# 장애인주차장 : 없음 - 일반주차장 (※바닥 – 판석) 

# 기타사항 : 부산장애인콜 두리발 및 자비콜 추천

# 주변관광지 : 화명수목원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