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차정의사생가

본문 바로가기
부산관광지
관광코스
> 관광코스 > 부산관광지
부산관광지

박차정의사생가

최고관리자 0 280
[편의시설]

박차정의사 생가는 박차정의사의 캐릭터가 반기는  동래의 주택가의 작은 한옥집입니다. 생가 내부에는 박차정의사의 독립운동 활동을 시작으로 박차정의사의 다양한 기록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여성 독립운동가의 분위기로 꾸며진 3칸 한옥집입니다. 

이곳에는 박차정의사의 민족혁명당 중요 간부 이력서도 만날 수 있는데 36인의 간부 이력서 가운데 '임철애' 라는 가명으로 중요간부로 분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차정 의사의 항일투쟁의식과 열성적인 핵심 단원으로 활동했던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생가 전시실에는 박차정의사의 출생을 비롯한 가족과 독립운동 활동 이야기를 다양하게 전시하고 있습니다. 동래구 복천동 417번지에서 출생한 박차정의사는 현 동래여고의 전신인 동래 일신여학교 교지에 실린 시까지 만날 수 있어 부산의 역사 속 인물이라는 것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중국으로 망명하여 조선 의용대 부녀 복무단장으로 활동할 만큼 나라의 독립을 위해 열성적인 활동을 펼친 박차정의사는 우리 부산의 자랑이자 부산의 자부심이 되는 것 같습니다. 생가 곳곳에서 느껴지는 박차정의사의 독립운동 활동을 통해 그의 나라사랑이 느끼지는데 부산을 방문하면 꼭 찾아가 봐야할 올해의 방문지로 느껴집니다. (출처:다이내믹부산)


# 주 소 : 부산광역시 동래구 명륜로 98번길 129-10

# 문의처 : 051-556-0527     

# 개관시간 : 10시~17시 (월요일 휴관) 

# 장애인화장실 : 장애인화장실이 없으므로 낙민역 장애인화장실 이용

# 장애인주차장 : 주변 공영주차장 이용

# 대중교통 : 도시철도 – 4호선 낙민역 1번 출구에서 117m

              저상버스 - 31번, 44번, 506번, 100번, 110-1번, 129-1번, 49번, 57번

# 주의사항 : 박차정의사생가는 대문의 턱이 높아서 휠체어장애인이나 보행이 불편한 사람들은 출입이 어려움.  

# 주변관광지 : 동래향교, 복천박물관 

0 Comments